시라노:쪽지 받은것 부터, 댄디켓에 파트2복장 추가는 언제쯤인가요?



한조:파트2출시와 비슷한 시기에 같이 나가려고 준비중입니다.우선

주인공급 복장부터 추가될 에정이고요. 총3회에 나누어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되셨죠?




시라노: 네



한조:그럼 실버애로우님 차례



시라노: 다른 귓말도 많은데



한조:한분에 질문은 하나씩



실버: 조연으로 나왔던 듀란 같은 인물의 옷은 언제 나올지

궁금합니다.




한조: 하나 발라님이 부탁하셨나보져



실버애로우 : ^^



한조: 그것은 추가할 계획이 없다고 말씀드리면



실버애로우: ;;



일동 : 한조님 렉인가



한조: 해야될지 말아야 될지 고민 중이네요(한참뒤) 고려해보겠습니다.



발라의 의상의 경우 음 사실 비슷한 이미지는 한가지만 내보내려고

했던 것이라서 아두스베이로 발라가 대신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아두스 베이를

먼저 내봤던 겁니다.




추가는 가능하겠지만 조금 늦게 되겠군요 이상입니다.



한조 : 크리스티안님?질문하세요



CHRISTIAN:저는요 포립을 하면서 가장 큰 문제점인 지피에

관해서 여쭙고 싶어요 정식이 되면 어떻게 바낄 것 이며 포립의 지피와 파트2와는

어떤 관계인지 설명해주세요



한조:네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답변에 집중하기 위해서 쪽지와 귓말을 무시하더라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지피는 아바타의 정보 중 하나로 아바타의 부와 이용실적을 상징하는 지표입니다.




이에 상대되는 지표가 하나더 있는데요 그게 바로 에프피 죠

FP 이것은 명성치의 약자로서 아바타의 성장에 관여합니다.Fame Point




현재 지피의 부여는 ...

(한참

후)




접속 실적과 사용시간에 따른 부여 그리고 현재 이벤트홀에서

와글와글 스피치의 점수대로 부여받는 수준이 전부입니다.




현재 상당히 짠 상태죠 ^^



CHRISTIAN: 그럼 정식이 된다면 어떻게 구해요



한조: 정식이 되면 현재 상태는 물가를 기준으로 밖에 조정될

뿐입니다.




대신 게임쪽에 많은 지피벌이를 치중하고 이벤트를 늘려나갈

것입니다.




CHRISTIAN : 답변감사



한조: 파트2와의 관계는 모르셔도 되요 ? 아직 안끝났는뎅



파트2에 보시면 포립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것은 포립을 사용하는

유저들만 사용하는 서버로서




게임에서 얻는 포인트가 포립아이디의 아바타쪽으로 축적될것입니다.

이상입니다.




다음 혈랑마혼님



혈랑마혼: 넹 이카드하고 결혼기능은 언제 생기죠



한조 : 이카드는 현재 분산서버문제와 데이터 저장 문제가

해결되면 결혼기능은 사실 여러분들의 연령에 대해서는 쓰기 곤란한 표현일 듯해서

조금은 다른 표현으로 두번의 맺음시스템, 찜이 바로 자신의 포립앤을 표시하는 곳입니다.




여러분들의 연령을 고려하여 결혼이라는 표현은 안씁니다 대신

여러분들은 기사이시기 때문에 레이디로 표시가 되겠군요




여성유저인 경우 수호기사 정도로 표현하려고 합니다.



헤~ (오타를 웃음으로 피하려는 영자 )



오타가 나더라도 이해해주세요



혈랑마혼님 되었나요??



혈랑마혼: 네 감사 ^^



한조: 그럼 주먹머리님 질문하세요



주먹머리: 넵 주사위의 잔영에 대한 질문입니다.



한조: 넴



주먹머리: 언제 시작되며 어떤 방식으로 나가게 될지 알고싶습니다.



한조: 주사위의 잔영은 크리스마스 이전에 테스트 예정이며

그주 테스터는 약속 드린대로




서포터 여러분들이 우선 순위로 될것입니다.



현재 개발속도로 봐서는 그렇게 늦게 될것 같진 않습니다



진행방식은 여러분들이 가지고 게신 창세기전 캐릭터카드로부터

보드게임의 말을 생성받아




3~5개 정도의 조합으로 게임을 시작, 순서대로 주사위를굴려

말판위에서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주사위의 잔영에는 케릭터 카드가 없어도 게임가능합니다.



주먹머리님 되었나요?



파비안: 케릭터 카드는 어디에 필요한건지



한조: 파비안님 인상펴세요 -_-;;



파비안: 여기 있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고 와글와글 스피치에서

논란이 유료화에 대해서 말해주시구요




유료화대신 패키지는 어떨지에 대해서 한말씀좀'



한조: 패키지라면 어떤 패키지?



파비안: 일부 게임이잖아요



한조: 유료화의 계획은 제가 알고 있는 바로는 포립자체는

무료이며 주사위의 잔영도 무료이고 파트2멀티도 패키지만 사시면 서비스 자체는

무료이죠 그리고 앞으로 개발되어 내년에 선보일 게임은  무료화다 유료화다의

계획은 아직 결정된지 않았습니다만 유료화될 확률이 높으며 유료화가 되더라도 학생이

주 유저인 것을 충분히 고려해 재밌고도 정말 저렴한 방향으로 진행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파비안: 지금 개발 중인 게임에 대해서는 약간 소개해 주실수

없나요??




한조: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여 개발하고 있다고 말씀드리면

되겠습니까?




파비안: 더 알려주세요



한조: 하하 그건 비밀입니다.프라이오스님 질문하세요



프라이오스: 기사단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언제 등장할지에

대해서 그리고 어떤 시스템과 하여튼 기사단에 대한 모든 것을




기사단을 만들면 어떤 특권이 있는지



한조: 기사단은 현재 구조가 대폭 수정되어 개발이 늦고 있다라는

말은 이미 보셔서 아실겁니다.




기사단의 최종형태를 말씀드리자면 현재 채팅타운 수준의 맵위에

여러분들이 신청한 양식대로 원하는 형태의 하우스가




원하는 위치에 지어지게 됩니다.



매달 일정량의 관리비만 안밀린다면 절대 폭파되지 않겠죠..





파비안: 폭파?



한조: 네 절대 부서지지 않겠죠



건물 짓는데 현재의 기준으로 1인당 2000지피 최초 창단멤버

5명이서 10000지피를 계약금으로 내시면 5인 기준의 전용하우스를 내드립니다.




물론 이 기준은 현재의 물가에서 지피를 벌수 있는 수단이

완전히 늘어난 상태에서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 벌수 있는 수단이 되는 2000지피가 아니고 주사위의 잔영이나

아 어디까지 했죠?



파비안: 이거 몇시까지 해요?



한조 : 예상은 9시입니다.



karl:저 인가요?



한조: 프라이오스님 다음 기회에 다시 자세히 말씀드릴께요



karl: 소설하고 연극 명장면 상영관이 언제 오픈하죠



한조: 개발 순위에서 뒤로 밀려나 있는 상태라서 준비는 같이

하고 있지만

오픈은 나중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너울질경곤님?




너울질경곤:  캐릭 성장에 관한 거 인데요 자세하게

가르쳐주세요




한조: 채팅 쪽보다는 게임이나 이벤트에서의 입상위주로 fp를

부여할 것입니다. 채팅으로는 얻기 힘들 것이나 개근상 정도는 가능하겠죠




접속 수당 받기 25회 이상이면... 음 fp와 지피는 별도의 개념입니다.



넥스트: 포립의 지피를 엘피앙의 엘드와 연결시켜서 여러

서비스를 하실 생각이 있으신지




한조: 그건 제가 엘피앙 쪽과 연동되는 일이 없기 때문에 조금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하하




차차 해결해 볼일이네요 고려해보겠습니다. 그럼 라만님 질문하세요



라만: 파트2 멀티플레이의 렙업은 어떻게 하실 생각이신지



한조: 저장되진 않죠. 네 대신 래도 제도가 도입되면



조금은 다르게 진행될 것이빈다. 저장은 안되지만 상위권의

유저는 항상 좋은 캐릭터를 고를 수 있겠죠




제가 알기론 래더 1위는 항상 흑태자라고 하던데요.



그럼 캐서린남 님 질문하세요



캐서린남: 질문하겠습니다. ^^ 팻샾에 관한건데요



애완동물이 채팅룸에서만 아니면 넷트웍 플레이에서도 연계가

가능한지




한조: 애완동물은 게임에는 안나옵니다. 채팅룸이나 회의실에선

나오게 할 예정입니다.



희멀그레: 네 제가 드릴 질문은 언젠가는 될 포립 초기화의

시기입니다.




한조: 네 포립 초기화의 시점은 공지에서 말씀드린대로 fp의

부여가 가능한 시점이 될겁니다. 물론 이것은




주사위의 잔영과 파트2멀티에서 fp를 지급할수 있는 수준이

될때까지 기다려야 된다고 봅니다. 그래야만




포립의 아바타가 성장가능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 포립내부에서

fp를 줄수 있는 서비스가 생기면

바로 시범적으로 초기화를 하려고 합니다.




저도 가능한 올해는 안넘기려고 하고 있습니다만 파트2의 발매일정에

영향을 받겠네요 됬죠??




--중간에 참여인물들 교체--



한조: 자 세라프13님



세라프: 저기 아바타에 표정말고 행동도 추가하시는게 어떨런지

그리고 포립의 레벨업 기준은 어떻게 되죠?




한조: 행동이야기가 나와서 드리는 말씀인데요



포립의 의상시스템과 연계가 되는 질문이네요 현재 포립의

의상은 종이인형에 옷입히는 형식으로 되는데 이렇게되면 행동에




따라 옷이 전부 바뀌어야 한다는 구조적 모순이 따릅니다.



그래서 개선한 것이 추후 이벤트홀에서 열릴 연극무대에서는

행동이 가능한 전용의상을 추가할 생각입니다.




무대에서는 행동변화가 가능하겠죠.이렇게만 되면 채팅룸이

잼없지 않습니까




그래서 프로그램파트에서 개발한 것이 있습니다.



채팅룸 내부에서 행동을 대신할 효과들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아마 아바타 고유의 효과가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클로에

같은 경우 화염마법의 달인으로 설정되어 있는 바




손 주위나 몸주위에 화염덩어리가 떠다닌다거나 루시안의 경우

텔리포트가 장점이니 이동시에 마법효과 정도면 재밌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몇몇 캐릭터들은 이미 완성되어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공모전의 게임은 현재 선정작업이 막끝나서 이 세미나가 끝나면

바로 공지 올리러 가야합니다. 그럼 다음




asmodeus : 2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한조: 음 잠시 통제좀 하겠습니다.불편하시더라도 죄송 (발언

금지)




주인공은 아스모데우스입니다.



asmodeus: 댄디켓에 마장기 셋도 나오나요? 글고 네트웍에

마장기도 등장하나요




한조; 그 글쎄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할지 한번 오엑스

해볼까요




한조: 반대표는 별로 없군요. 마장기 올해엔 계획이 없으니

내년엔 꼭 넣겠습니다. 하지만 포립 특성상 아기다하카 정도가 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자자 수호천사님




수호천사: 저 그럼 질문하겠습니다. ^^: 저 짐 잠수문제가

마니 대두되고 있는 건 잘 아시는 사실이 아닙니까.. 웅... 잠시맍여 쪽지금지웅




계속하겠습니다. 웅 현재 잠수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데 그에

대한 대안은 없으신지요




한죠: 있습니다 현재 아시다시피 과거 여름에 운용이 되었던

*****에 대해서 알고 계실겁니다. 어뢰트공대으엥... 어쨋든 비슷한 것을 대대적으로

운용할 예정입니다




그럼... 잠수라는 것이 현재는 신고에 의한 것이나 불시검문에

의해 단속되고 있지만 전부 통제하기엔 힘이 들고요 사실 근본적인 원인은




짠돌이 같은 지피 부여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아마도 그 문제가 수정되어야겠죠. 도배시스템은 현재 어느

정도 보완이 되었고요




욕설의 경우 발언의 자유를 해치는 부분이라 가능하면 유저의

양심에 맡길 겁니다.




근본적인 대처는 현재 재미난 시스템이 별로 없기 때문에 그

문제가 커졌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재미있는 이벤트와 게임이




빠른 시일내에 연결되어야만 한다는 것이 문제 해결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그때까진 저와 여러분들이 어느 정도 안내




는 해주셔야겠지요 바른 길로의 안내, 사실 오늘 나온 이야기

중 제일 중요한 이야기 였네요.




적당히 얼버무리면서 넘어갔다고 생각하실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역시나 어려운 문제에요. 차차 해결하도록 노력하구요




살라딘님 질문하세요..



살라딘: 드뎌 질문이군요 많은 분들이 쪽지를 주신건데 포립에

메일 기능은 언제 추가할지 궁금합니다.




일동 : 아까 했는데



살라딘: 구럴수가...포립에서

살라딘: 포립에서의 아템이나 지피거랜할수 있난요




한조 : 지난 번에 보셨듯이 이카드 기능이 대신할 것입니다



내부전용이죠 저장가능하고 한마디로 접속을 하지 않았어도

전할 말이 전달되는 쪽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글고 지피 거래는 아이템이나 지피의 교환및 양도는 위조아이디의

난입을 막기위해 일정레벨이 되어야만




양도기능을 얻을수 있게할 예정입니다



현재 여러분들이 성장가능한 시점에서 초기화가 되면 전부

학생F에서 시작합니다.A까지 성장을 마치면 학생




으로서 졸업을 하게 되는데 졸업과 동시에 견습기사가 되죠.

이때 양도기능을 얻게 되실겁니다.




여러분들은 마법기사를 양성하는 학원에 다니시는 것이기때문에

법사가 따로 없습니다.기사가 곧 마법기사입니다.




아 물론 학생일때에 찜기능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졸업은 하셔야해요. 결혼같은건 아무나 하게하면 곤란하죠



아 졸업전 학생시절에 할수 있는 일이 있죠 기사단 창단



예를 들자면 학생시절에 벤처창업을 할수 있다는 현실에 비교를

해야되겠군요 되었죠?




아지다하카: 제 질문나갑니다. 비주얼노블은 언제 서비스되죠



한조: 아까 답변드렸는데 현재 소설은 걔속 나오고 있고요



상영관에서의 예정은 내년으로 미루어졌습니다.




자 그럼 비천님 차례인가요?



비천: 전민희님 스토리대로 진행이 되나요 예를 들어 이벤트

같은 식으로




한조: 전민희님의 소설은 게임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그냥 보고

즐길 뿐입니다.




비천: 그렇다면 전민희님의 세계관과 설정은요?



한조: 자 그럼 늦게 자리잡으신 한족검사님 질문하세요



한족검사: 포립에 포립비쥬얼이라고 연극부가 있는데 기사단처럼

신고해야되나요




한조: 신고는 여러분들의 자유입니다. 제가 신고하라고 강요한적은

없죠




여러분들 자율에 맡기는 겁니다. 자 그럼



LACOSTE: 저는 그린에만 기념관 가튼게 있는데



한조: 현재 포립배경맡으셨던 분들이 전부 파트2배경을 하고

계시기에 아직 추가할수 있는 집들이 부족합니다. 파트2발매가 되면 포립도 배경쪽으로

많이 업데이트될것입니다 결정적으로 서두르지 않는 이유가 다운받아야 하는 프로그램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잠시 막자는거죠.




그럼. 시안님인가요?



시안:아수라 엔진에 대해



한조: 아수라 엔진은 비밀입니다.



에르가메네스 : 창세2의 리메이크에 대해서



한조: 언젠가 하려고 하신다는데요 정확한건 아닙니다 하지만

아직 때는 아니라고 하시네요




미소녀광님: 연긍에서 사용할 특수효과는?



한조: 특수효과는 창세시리즈에서 사용되는 마법효과 정도면

다 사용가능 할 것입니다.




그리고 전용효과가 많이 생길겁니다.



칼스타이너: 전 카드에 관하여 질문할께요 카드에 나와있는

넘버와 캐릭터가 연관이 있나요




한조: 음 글쎄요 넘버와 캐릭터의 연관이라 시리얼넘버를 입력하면

게임상에서 캐릭터가 생성됩니다.




물론 그 그림과 동일한 캐릭터가 생성되죠 그리고 카드의 다른

문양의 기능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아직 안하신분 손들어 주세요



환웅님: 저요 지금 와글와글스피치가면요  젤많이 이야기하는게

지피문젠데요 이거 앞으로 이대로 나갈껀가요




한조: 아니죠 바꿔야져 돈도 더 많이 드리고 벌수 있는 서비스도

더 많이 추가하고 그래야죠. 자 )발언중단)




한조: 자 이제 마쳐야 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조명)



이렇게 가게 되서 정말 죄송하구여 다음기회에다시 뵐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주신 의견은




고맙게 받겠습니다.제게 쪽지나 귓속말을 보내도 제가 무시했던

것은 원활한 진행때문이었으니 용서해주세요




그럼 마지막 기념찰영을 하신다니깐 불켜고 모두 포즈취하죠







모두 빠빠만 연발 안나간다.



한조님 옆자리에 여자유저 한분 입장



한조님 변태로 몰림



한조님 표정을 바꾸고 테크노를 추며 부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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